본부교구 천복궁교회에서는 훈독가정교회장 역량강화를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 1월 교육은 15()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천복교육센터에서 실행하였습니다.
참석자는 천복궁을 비롯해 양천, 구리, 금천, 영등포 소속의 식구님 26명이 참석을 하여 서로 은혜를 함께 하였습니다.
교육은 박옥자 박사의 지도로 진행하였으며 내용은 새식구 양육과정의 개관, 대화법의 기초, 자기소개 및 별칭 짓기, 감정의 수평분석, 신앙10주의 부모이신 하나님을 학습하였습니다.
 
참석자들의 소감입니다.
교육과정에 참여하면서
오늘 이 교육에 처음 참석을 하였는데 찬송, 기도부터 은혜스러웠습니다. 오늘 배운 대화법 내용대로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고 경청하는 것이 인간관계에서 대단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나님은 살아서 역사하십니다. 자녀를 위해 간절히 원하고 기도했더니 하나님은 그 이상으로 응답해 주셨으며, 어려운 고비가 있었을 때에도 하나님은 나를 구해주시고 지켜주시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하나님과 일거수일투족 절대적으로 하나님과 손잡으며 살도록 노력하고 기도하며 살겠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을 통해서 나타남을 경험하였습니다.”
가정에서 부부의 사랑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별칭짓기 활동에서 실뭉치를 당겼을 때는 큰 에너지를 받았고, 느슨하게 했을 때는 힘이 빠지기도 했지만 편안한 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서로서로 에너지를 주고받으며 더불어 살아야겠다는 배움이 일어났습니다.”
하나님과 대화하는 코너에서
오늘 여기 교육이 참 소중하다. 핑크빛 보자기로 잘 싸거라.”, “걱정마라. 용기를 내라”, “항상 하나님이 함께 하고 계신다.”, “늘 하나님의 손을 잡고 살겠습니다.”, “하나님을 위로해 주니 고맙다.”라는 내용으로 내적인 느낌의 언어를 받았다는 소감을 공유하였습니다.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