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교구 천복궁교회 천복교육센터에서는 매월 토요 집중원리 수련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01월에는 11(), 18()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6강좌씩 2주에 걸쳐 12강좌(23일기준)를 진행하였습니다.
참석자는 식구, 새식구, 2세 축복후보자 등 1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강사는 박옥자 박사(총서, 창조원리 1, 2, 3), 이재홍 소장(타락론, 종말론, 구주론, 아브라함, 동시성, 재림론), 이인호 교회장(부활론, 후편서론, 아담.노아가정)이 맡았습니다.
 
참석자들의 소감입니다.
 
정말 유익하고 핵심적인 최고의 강의였습니다.
강사가 강의 핵심을 전달하면서도 전체 교육생을 아우르는 것이 너무 좋아서 그러한 태도를 배우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지식은 그저 종이 한 장이었고, 앞으로 가야 할 길이 멀고 험난 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생각보다 기성교회 성경말씀과 크게 차이나지 않아 놀랐어요. 새식구 시선에서 내용이 어려워요. 앞으로 이해하기 쉬운 내용 설명 부탁합니다."
부활론부터 후편까지 참부모님이 오시기 위한 피와 눈물의 기대들의 맥을 알게 됨에 거침없이 진리의 개연적인 진행과 방향을 이해하고 감화되었습니다. 지난 주의 수업 덕분이기도 합니다. 약소하나마 결심과 고해의 여건을 힘들여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그치지 않고 보다 깊고 상세히 원리와 말씀을 알고자 노력하려고 합니다.”
 
늘 신앙을 하면서 저의 주관적인 신앙이 아닌 주로 부모님에 의해서 또는 회사와 동료, 친척들에 의해서 신앙생활을 많이 해 온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들었던 생각은 나에 대한 객관적인 올바른 모습과 나의 축복대상자, 그리고 가정을 어떻게 신앙적으로 기준을 세워 행복하게 살 수 있을지에 대한 명확함이 다소 부족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교육의 창조원리를 통해 하나님께서 타락 전 바라셨던 나와 가족의 참된 모습이 하나님께서 추구하고자 하셨던 본연의 모습이며 3대축복을 통해 지상생활을 행복히 그리고 감사하게 살아가며 영계를 준비해 가야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원래 알던 원리내용이지만 강의를 들을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깨닫게 됩니다. 축복을 앞두고 있는 만큼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내용을 듣는 거지만 들을 때마다 은혜로운 말씀,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축복2세로서 어렸을 때부터 배워온 원리에 대해 강의를 들으면서 리마인드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0 축복을 준비하고 축복받을 대상이 정해진 시점에 원리강의를 들으니 새롭게 느껴지는 것이 많았고 특히 타락론이 깊이 와 닿았습니다. 앞으로 축복받을 때까지 그 이후에도 절대적으로 순결을 지키는 생활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3대축복인 개성완성, 가정완성, 주관성 완성을 이루어 하나님을 중심심한 사위기대를 이뤄야 합니다. 오늘 짧은 시간동안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축복을 받아 저의 책임분담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서에 나오는 아담, 노아,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이야기를 생생히 들을 수 있어 좋았고 간과하기 쉬운 숨은 원리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간의 책임분담이 참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복귀섭리란 창조본연의 인간으로 복귀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타락 전에는 하나님만을 상대했지만, 타락 후에는 사탄과 하나님의 중간 위치가 되었습니다. 이 강좌를 통해 배운 점은 본인 스스로가 탕감조건을 세워 탕감복귀를 해야 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KakaoTalk_20200111_155826561_21.jpg

KakaoTalk_20200118_162401660_01.jpg

KakaoTalk_20200118_162401660_09.jpg

KakaoTalk_20200118_161902461_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