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body.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Home
  • 의례·전통
  • 8대명절
2차 메뉴
8대명절

기원절과 성화절, 8대 명절은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인류구원섭리와 참사랑의 의미를 깊이 되새기며 주신 은총과 사랑 앞에 존귀와 영광의 감사를 올리는 날이다.

참부모님 성탄일

참부모님 성탄일(1920년·1943년 음력 1월 6일)
참아버님 성탄
하나님께서 재림주로 이 땅에 보내신 참아버님의 탄생을 앞두고 민족적으로는 일본의 점령 아래에서 수년간 흉년으로 대환란이 몰아쳤고, 국제적으로는 온 세계가 둘로 나뉘어 식민지 쟁탈전을 벌이는 등 종말시대를 방불케 하는 대혼란이 벌어졌다. 이렇듯 국내외적으로 혼란상이 극에 달한 것은 재림주님의 지상탄생을 위한 세계적 탕감기대를 세우기 위한 하늘의 섭리로 볼 수 있다. 참아버님께서는 3․1운동 이듬해인 1920년 음력 1월 6일(양 2.25) 평안북도 정주군 덕언면 상사리 2221번지에서 부친 문경유(文慶裕) 충부(忠父)님과 모친 김경계(金慶繼) 충모(忠母)님 사이에서 6남7녀 중 둘째 아드님으로 탄생하셨다.

참어머님 성탄
하나님께서는 독생자이신 재림주님을 이 땅에 보내시고 독생녀 실체성신인 하늘신부를 보내기 위한 섭리를 진행해 오셨다. 특히 하늘은 복귀된 해와를 보내기 위해 신령교단을 세워 많은 준비를 하셨다. 그래서 참어머님의 탄생을 전후해 신령운동이 한반도에 크게 일어났고 집안은 그 중심에 서 있었다. 참어머님께서는 1943년 2월 10일, 음력 1월 6일 외가인 평안남도 안주군 안주읍 신의리 26번지에서 부친 한승운(韓承運) 선생과 모친 홍순애(洪順愛) 대모님 슬하의 외동따님으로 탄생하셨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