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body.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Home
  • 의례·전통
  • 8대명절
2차 메뉴
8대명절

기원절과 성화절, 8대 명절은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인류구원섭리와 참사랑의 의미를 깊이 되새기며 주신 은총과 사랑 앞에 존귀와 영광의 감사를 올리는 날이다.

참만물의 날

참만물의 날(1963년 음력 5월 1일)
참부모님께서는 1963년 음력 6월 6일(양 7.26) 서울 청파동1가 전 본부교회에서 헌공식(獻貢式)을 개최하셨다. 하늘자녀의 이름으로 사탄권에 속해 있던 천하 만물을 하나님의 것으로 찾아 바쳐 드리는 의식이었다. 참부모님께서는 헌공식을 기해 음력 5월 1일로 소급해 매년 ‘만물의 날’로 기념하도록 하셨다. 3년노정의 종결 선포 다음날인 1963년 음력 5월 1일(양 6.21)을 만물의 날로 정하셨다.

“만물의 날을 통해서 이제 제3 부모의 인연을 우리가 가려 나가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물을 사랑해야 됩니다. 자비심을 가지고 만물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길러 나가고, 새를 사랑하고 동물을 사랑하고 모든 것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길러 나감으로써 앞으로 부모에 대한 사랑도 할 수 있습니다. 타락권 내에 있어서 3대 탄식권을 하나님으로부터, 인류의 부모로부터, 인류로부터, 만물로부터 해원성사할 수 있는 길은 오직 통일교회의 길밖에 없습니다. 그런 길을 개문하는 첫출발의 날들이 부모의 날이요 자녀의 날이요 만물의 날입니다. 만물은 제3의 부모입니다. 그러니 내 몸을 사랑하듯이 만물을 사랑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주인 앞에는 모든 것이 따라오게 마련입니다.” (말씀선집 58권 233쪽)

    통일그룹
    일화
    세계일보
    세일여행사
    용평
    오션리조트
    선원건설
    HJ천주천보수련원
    선학역사편찬원
    아주코리아
    성화출판사
    피스티비
    선학UP대학원
    청심국제중고
    종교신문
    선문대학교
    일신석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