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body.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Home
  • 의례·전통
  • 8대명절
2차 메뉴
8대명절

기원절과 성화절, 8대 명절은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인류구원섭리와 참사랑의 의미를 깊이 되새기며 주신 은총과 사랑 앞에 존귀와 영광의 감사를 올리는 날이다.

하나님의 날

하나님의 날(1968년 음력 1월 1일)
참부모님께서는 1968년 1월 1일 서울 청파동1가 전 본부교회에서 역사적인 하나님의 날을 선포하셨다. 하나님의 날은 부모의 날과 자녀의 날과 만물의 날을 찾아 세운 승리적 기반 위에서 선포되었다. 참부모님께서 1960년 하나님의 축복 속에 성혼식을 올리신 이후 제1차 7년노정을 승리로 마무리하신 뒤 하나님의 날을 선포하신 것이다. 특히 이날은 참부모님 양위분께서 성혼 이후 8년째 되는 정월 초하루에 하나님의 창조이상이 실현되고 하나님이 지상에 안착하시는 역사 이래 처음 맞이하는 기쁜 날이라고 말씀하셨다.

“참부모라는 말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자식과 하나될 수 있는 기원이 있어야 됩니다. 인간이 타락했기 때문에 외적 자식과 내적 자식, 가인과 아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1961년에서 1963년 사이에 우리 예진과 효진의 두 아들딸이 생겨났다는 것은 복귀섭리에 있어서 지대한 공헌을 하는 사건이 됩니다. 이렇게 됨으로써 만물의 날을 세우고 제1차 7년노정이 끝나서 비로소 하나님의 날을 선포하게 된 것입니다. 1차 7년노정이 끝난 후인 1968년부터 통일교회는 정상적인 발전을 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날을 책정했다는 것은 에덴동산에서 타락하지 않고 완성기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말합니다.” (말씀선집 69권 301쪽)

    통일그룹
    일화
    세계일보
    세일여행사
    용평
    오션리조트
    선원건설
    HJ천주천보수련원
    선학역사편찬원
    아주코리아
    성화출판사
    피스티비
    선학UP대학원
    청심국제중고
    종교신문
    선문대학교
    일신석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