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body.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Home
  • 의례·전통
  • 8대명절
2차 메뉴
8대명절

기원절과 성화절, 8대 명절은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인류구원섭리와 참사랑의 의미를 깊이 되새기며 주신 은총과 사랑 앞에 존귀와 영광의 감사를 올리는 날이다.

세계통일국개천일

세계통일국개천일(1988년 양력 10월 3일)
1988년 10월 3일 오전 10시 주식회사 일화 용인공장 대강당에서 한국 간부와 세계 120개국의 대표 등 1,200여명이 참석하여 자매결연을 맺은 가운데 ‘세계통일국개천일’이 선포되었다. 동 기념일은 참부모님의 명에 의해 8대 명절로 지정되었다.

이날 집회는 오후 1시 시작하여 이튿날 오전 2시 38분까지 계속되었다. 참아버님께서는 전 축복가정들은 일주일 금식(1일 2식)을 하고 회개의 기도를 통해 지난날을 반성하고 새 시대를 맞아야 한다고 지시하셨다. 그리고 자매결연을 맺은 가정들은 세계통일국가의 백성으로서 앞으로 서로 친형제 이상 가깝게 지내야 함은 물론 3년에 한 번씩은 서로 왕래하면서 형제지간의 정을 가져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자기 고향에 있는 형제자매를 각국의 형제자매와 연결시키면 세계는 자동적으로 연결됩니다. 거기에 있어서 첫째가 어디냐 하면 한국과 일본입니다. 아담과 해와가 하나되어야 합니다. 통일이 시작되려면 일본과 한국이 하나되어야 합니다. 미국과 한국과 독일과 소련이 하나되어야 합니다. 이 4개국이 세계적 결실체로서 참부모를 중심삼고 지장을 받지 않게끔 가인 아벨 양면의 기반을 완성시켰기 때문에 비로소 승리적 천국 기반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째는 한국과 일본의 통일 시작이고,
둘째는 미국과 한국과 독일과 소련의 통일 시작입니다.
그 다음에 미국 기독교와 한국 통일교회에 의한 통일세계가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 번째입니다.
네 번째는 기독교와 기독교문화권이 아벨이 되어서 유물사관의 공산세계와 유심세계의 통일을 이루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지상세계와 천상세계의 통일입니다.
그것이 연결됨으로써 비로소 천상세계와 지상세계의 통일이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여섯 번째는 섭리사적 탕감 책임 완수입니다. 섭리사적 책임 완수가 다 끝났다는 것입니다. 책임이 완수되었기 때문에 완성한 가정이 출발함과 더불어 사탄세계는 존재할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해방된 세계 기반 위에서 비로소 완성된 가정 체제, 가정만이 아니고 종족·민족·국가·세계 체제권이 생겨남으로써 사탄의 존재 가치가 없어지게 됩니다. 그것은 해방세계가 된다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곱 번째는 지상천국 세계가 출발하고,
여덟 번째는 가정·국가·세계, 지상천국 천상천국의 실현이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하늘땅에 비로소 사랑일체 이상세계가 전개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서약과 관계되어 있는 전후의 모든 내용을 중심삼고 1988년 10월 3일인 오늘 세계통일국개천일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말씀선집 181권 311쪽)

    통일그룹
    일화
    세계일보
    세일여행사
    용평
    오션리조트
    선원건설
    HJ천주천보수련원
    선학역사편찬원
    아주코리아
    성화출판사
    피스티비
    선학UP대학원
    청심국제중고
    종교신문
    선문대학교
    일신석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