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body.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Home
  • 의례·전통
  • 생애의례
2차 메뉴

축복결혼식

 
 

“축복은 하나님의 생명과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이상의 무형체가 실체로 현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명과 사랑과 이상을 연결시키기 위한 것이 축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어디에서 기뻐하시느냐? 축복의 자리에서 기뻐하십니다. 그럼으로써 하나님의 생명이 약동하고, 사랑이 약동하고, 이상이 약동하는 것입니다.” (천성경 1200쪽)

“축복결혼식은 무형의 부모 되시는 하나님 아래 실체로 오신 참부모님을 모시고 인류가 종적으로 참사랑의 고리를 거는 의식입니다. 동시에 이 의식에 참여하는 자들은 국경과 인종과 종교를 초월하였으니 이는 또한 참부모 앞에 뭉쳐지는 참다운 형제자매, 곧 횡적인 동포애의 고리를 거는 의식이 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조상 아담 해와의 타락으로 인하여 잃어버렸던 하나님의 참사랑·참생명·참혈통으로 복귀하는 인류의 대전환 의식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6천년 동안 악마 혹은 사탄의 속박과 주관권 속에서 신음하던 인간들이 처음으로 참된 해방을 받는 감격적 순간이기도 한 것입니다. 묶였던 쇠사슬이 끊어지고 하나님의 참사랑의 자유천지 속으로 돌아와 호산나 노래를 부르는 환희의 제전, 그 제전이 이 시대에 참부모의 현현으로 말미암아 가능케 된 것입니다.” (평화경 109쪽)

축복결혼식 순서 축복 후보자 자격기준 심사(신앙기준, 원리교육, 건강진단서 등) 및 상담→약혼식→성주식→축복식→탕감봉 행사(2세 제외)→40일 성별정성→가정출발교육→축도 후 가정출발(1세: 교구장 축도, 2세: 부모 축도)

    통일그룹
    일화
    세계일보
    세일여행사
    용평
    오션리조트
    선원건설
    HJ천주천보수련원
    선학역사편찬원
    아주코리아
    성화출판사
    피스티비
    선학UP대학원
    청심국제중고
    종교신문
    선문대학교
    일신석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