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body.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Home
  • 의례·전통
  • 일반의례
2차 메뉴
일반의례

“참부모님의 전통적인 생활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기 위한 일념으로 땅을 사랑하고 만물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해 온, 즉 참사랑을 투입해 온 생활이다. 이러한 참부모님의 생활 전통을 상속받아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땅과 만물과 사람과 하나님을 사랑하면서 종족적인 메시아의 사명을 완수하는 참사랑의 실천 전통을 계승하여야 한다.”
(말씀선집 269권 137쪽)

훈독회

 
 

- 훈독회 제정일: 1997년 10월 13일 “모든 축복가정은 먼저 가정 안에서 하나님을 중심에 모시고 부모와 자녀가 완전 하나가 되는 훈독 교육을 매일 실천하라는 것입니다. 원리 교육, 참부모님께서 주신 교재-교본 교육, 참부모님 자서전 내용 교육, 그리고 원리본체론의 절대성 교육을 철저히 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천지인참부모 정착 실체말씀 선포 천주대회 말씀 중)

“훈독의 ‘훈(訓)’자는 ‘말씀 언(言)’변에 ‘내 천(川)’자입니다. 물은 모든 생명의 요소입니다. 푸른 지대를 만들고 공기 중에 떠도는 구름을 이루어 깊이 가고 높이 움직이면서 세계를 평준화시킵니다. 물은 평준화시킵니다. ‘독(讀)’ 자는 ‘말씀 언(言)’ 변에 ‘팔 매(賣)’ 자입니다. 말씀을 중심삼고 팔라는 뜻입니다. 팔지 않으면 거두어 써야 합니다. 물은 흘러서 큰 강이 되어 바다를 이루고 이 우주를 생성하는 힘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 말씀에는 그런 내용이 있습니다.” (천성경 1196쪽)

훈독회는 참부모님께서 매일 오전 5시를 기준으로 전통을 세우셨습니다. 참아버님 성화이후 참어머님께서 현대 생활환경에 맞춰 오전 6시로 한 시간 늦춰 진행하도록 해주셨습니다. 만약 오전 6시 훈독회가 불가능할 경우 별도의 시간을 마련해서라도 훈독회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야 합니다. 말씀을 항상 가까이하고, 말씀을 중심한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훈독회는 가정에서 가족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천일국 경전(천성경·참부모경·평화경), 원리강론 등을 중심한 교재-교본을 음독(音讀)하며 영육 아울러 말씀을 대하는 시간입니다. 훈독가정교회(소그룹) 및 교회(대그룹)에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축복가정은 훈독회를 통해 천일국 질서가 튼튼히 자리 잡게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훈독회를 통해 정오정착의 기준, 종·횡의 심정적 전통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통일그룹
    일화
    세계일보
    세일여행사
    용평
    오션리조트
    선원건설
    HJ천주천보수련원
    선학역사편찬원
    아주코리아
    성화출판사
    피스티비
    선학UP대학원
    청심국제중고
    종교신문
    선문대학교
    일신석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