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가치를 알아야 합니다. 남편도 하나님의 대신자요, 아내도 하나님의 대신자입니다. 또한 어머니 아버지도 하나님의 대신자이고, 나라는 존재도 하나님의 대신자입니다. 남편은 4대를 대표합니다. 할아버지, 아버지, 남편, 형제를 대표합니다. 이 넷의 사랑을 중심삼고 대표적으로 상속받아 나선 것이 부부입니다. 그래서 부부의 사랑이 귀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부가 깨질 때는 인류의 사랑, 조부모사랑, 부모사랑, 형제사랑이 분해되어 떠나갑니다. 인간은 우주에서 하나님을 모시고 살게 되어 있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나에게는 할아버지의 사랑이 싹틀 수 있고, 아버지의 사랑, 형제의 사랑이 싹틀 수 있습니다. 천년만년 생명의 결탁과 더불어 혈통을 통하여 횡적인 번식의 터 위에서 발전함으로써 가정을 중심삼은 종족, 종족을 중심삼은 민족, 민족을 중심삼은 국가·세계, 천상의 나라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결혼하고 나면 여러분 마음대로 못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맞기 위해 가야 됩니다. 인간이 남자로 태어나고 여자로 태어난 것은 사랑 때문입니다. 사랑으로 부부가 하나되어야 합니다. 이성성상으로 분립된 자체가 합성일체화하면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의 사랑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만나려면 여자는 남자와 하나되고 남자는 여자와 하나되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는 하나님의 사랑을 만날 길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만남으로써 동위격에 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옆 자리에 가 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사랑을 왜 하나님이 아담 해와에게 요구했느냐? 그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과 하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부의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을 연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게 되면 하나님과 동등한 자리에 나아갑니다. 남자와 여자가 부부의 사랑이라는 개념 앞에서는 같은 자리에 당당히 설 수 있습니다. 사랑하고 난 다음에는 둘이 하나입니다. 도망갈 수 없습니다. 언제든지 연대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각자 몸 마음이 하나되었느냐는 것과 둘이 한 몸이 되었느냐가 숙제입니다. 우주가 좋다고 할 수 있게 완전한 일체가 되었느냐 할 때, 참사랑이 없으면 일체가 안 됩니다. 우주에서 내가 남자면 남자, 여자면 여자로 완전히 한 몸이 될 수 있는 자리에 섰느냐 하는 것이 숙제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철학과 종교가 해결해야 될 문제입니다. 남자는 아내가 절대 필요하고 여자는 남편이 절대 필요하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남자에게 절대 귀한 것이 아내이고, 여자에게 절대 귀한 것이 남편입니다. 하나님보다도, 하나님을 만나는 것보다도 먼저 필요한 것이 남자에게는 아내, 여자에게는 남편입니다. 한 몸이 되는 것은 아내와 남편이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는 것입니다.
사랑이란 구형을 중심삼고 동서가 합하고 남북이 합하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하늘과 땅이 합하는 것입니다. 우주를 점령하기 위한 것입니다. 결혼하는 목적이 뭐냐? 우주를 점령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을 점령하기 위해서입니다. 남편은 동쪽 상측 대표요, 아내는 서쪽 하측 대표입니다. 이들이 사랑으로 묶어짐으로써 천하를 점령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점령하고 우주를 점령하는 것입니다.
부부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 바탕 위에서 폭발할 듯이 서로 사랑한다면, 그 가정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취하고 우주가 취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사랑은 하나님을 위한 사랑이요 인류를 위한 사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 사랑의 뿌리는 자기에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사랑의 근원입니다.
남자 여자는 수평입니다. 수평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종적으로 볼 때는 상하를 두고 하는 말입니다. 상대권을 중심삼고 모든 이상형이 그려지기 때문에 모든 말도 상대적인 말을 하게 됩니다. 사람 하면 남자와 여자입니다. 남자 여자는 무엇으로 하나되느냐? 남편과 아내는 각기 반쪽 세계입니다. 인류가 아무리 많더라도 분모를 따져 보면 남자 여자입니다. 거기에는 나쁜 남자 나쁜 여자도 있고, 오색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남자 여자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둘을 하나 만들 수 있는 모체는 돈도 아니요 지식도 아니요 권력도 아닙니다. 사랑입니다.
남녀 간에 사랑하게 되면 별의별 일이 다 벌어집니다. 하나님을 찾아갈 수 있는 길을 알고 하나님의 사랑을 진짜 맛보면, 하나님의 그 사랑은 세상의 어떤 것과도 비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 사랑을 맛본 사람이 있다면 어떠한 고난도 그를 점령하지 못하고 어떠한 슬픔도 그를 점령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것을 확실히 알고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시고 하나님을 닮은 아들딸이 되어야 합니다. 돈이나 권력이 있다고 해서 절대 하나님의 아들딸이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맛본 사람은 하나님의 권위와 하나님의 위신과 하나님의 체면을 중심삼고 법도대로 살아야 됩니다. 하나님의 아들딸이 시시하게 살 수는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형제의 입장에서 서로 형제를 위하고, 그 형제의 입장에서 부부의 운을 갖출 수 있는 입장에 서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형제로서 사랑하지 못했던 것을 사랑했고, 부부로서 사랑하지 못했던 것을 사랑했고, 자녀로서 사랑하지 못했던 것을 사랑했다는 3대 사랑의 원칙을 복귀하게 됩니다. 이러한 3대 사랑의 원칙이 여러분 가정을 중심삼고 완전히 일치하게 되면 하나님의 사랑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가정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창조이상을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천주주의입니다.
※ 더 많은 훈독 콘텐츠를 즐기시려면 아래 App 설치 배너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