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body.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Home
  • 의례·전통
  • 성지
2차 메뉴
성지 providence historical world's holy land

참부모님께서 택정하신 천일국 성지와 관련된 자료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계룡산 갑사

 
 

1958년 5월 30일 최봉춘 선교사는 참아버님으로부터 일본선교 특명을 받고 부산으로 향했다. 5월 29일 참아버님과 최 선교사가 묵었던 계룡산 갑사 용천각은 지금도 현존해 있다. 용천각은 두 개의 방과 부엌으로 구성돼 있다. 정면에서 볼 때 오른쪽 방은 참아버님, 왼쪽 방은 최 선교사가 묵었다고 한다. 대웅전 옆 삼성각(三聖各)은 참아버님께서 정성들이신 장소로 전해진다.

5월 29일 최 선교사는 최창림(36가정), 이기석(36가정)과 참아버님이 계신 갑사로 가서 용천각에서 묵었다. 다음날 아침 최 선교사는 참아버님을 뵙고 일본선교 특명을 받게 됐다. 최 선교사는 이날 일기에 “참아버님을 뵙기 위해 산에 들어갔다. 말씀을 많이 하지는 않으셨다. 마지막에 축도를 해주셨다. 아침식사를 마치고 최창림 형님께 부탁하여 기념사진을 찍은 뒤 인사를 드렸다. 따뜻하고 좋은 날씨였다. 솟구치는 기쁜 마음을 달래면서 산을 내려왔다. 기쁨과 희망의 결의를 하며 길을 떠났다.”라고 기록했다.

일본선교를 떠나기까지 그리고 일본에 선교 기반을 닦기까지 최 선교사의 고초는 이루 말 할 수 없었다. 그러나 결국 1959년 10월 2일 일본 통일교회를 창립했다. 일본 통일교회가 창립된 곳은 놀랍게도 참아버님께서 일본 유학시절 하숙하셨던 미쓰하시씨 집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었다.

    통일그룹
    일화
    세계일보
    세일여행사
    용평
    오션리조트
    선원건설
    HJ천주천보수련원
    선학역사편찬원
    아주코리아
    성화출판사
    피스티비
    선학UP대학원
    청심국제중고
    종교신문
    선문대학교
    일신석재
top